관악도서관 사물함 신청방법 요약정리분석

Posted by I'm 운영자
2014. 10. 29. 21:21 취업자료




아무리 검색해도 관악도서관 사물함이용방법을 알 수 없어서 직접 경험하고 얻은정보를 토대로 포스팅합니다. 관악도서관에서는 온라인상으로 사물함 신청공고 및 신청을 받지않는듯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관악도서관은 크기가 타 도서관에 비해서 작기때문에 사물함이 얼마 없습니다. 


관악도서관 이용자는 취업준비생, 고시생, 공무원준비생등이 가장 관악도서관 열람실을 오랜시간 이용합니다. 관악도서관에서 가장 많은시간을 보내는 사용자들을위해서 관악도서관측에서 배려한듯으로 보입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신청을받는다면 실질적으로 도서관을 많이 이용하지않는 허수이용자가 사물함을 차지 할 수 있기때문에 오프라인으로만 사물함신청 및 열쇠배부를 하는듯합니다. 


신청기간은 3일로 짧은편입니다. 아마 신청기간이 길어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게됨에 따라 짧게 정한듯합니다.


특이하게도 신청하고 난 뒤 추첨을 따로 진행하는데 평일날 진행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오전 11시쯤 추첨을하러갔는데 이미 사물함 반정도가 이미 배정을 받은뒤였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듯하니 오후4~5시쯤되면 사물함배정받기는 사실상어려울듯합니다. 또한 평일에 추첨을 하므로 사실 직장인분들은 사물함을 잡기는 어려울듯하며 매일매일 도서관에 출근도장찍으시는분들만 사용가능하라는 관악도서관측의 배려인듯합니다. 신분증으로 본인확인하니 대리추첨 절대 불가능하니 꼭 신분증 챙기시고 아침일찍가셔서 추첨받으시길바랍니다.



지금은 학기중이라서 그런지 사물함신청및 수령이 수월한편이었지만 방학중에는 사물함배정 받기가 더 치열해지지않을까 생각됩니다만 꾸준히 관악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분이셨다면 크게 무리없이 사물함을 쓰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